월간 「소년 영웅」 제5호 유관순열사 편 2019년 03월

책소개

 

목차

[소년영웅(2019년 3월 제5호) 목차]

● 17세 소녀의 대한독립만세
● 유관순 기년관 / 서대문 형무소
● 안중근의사의 하열빈역 대작전(3) – 치밀한 계획
● 당선작 연재 : 대상(5회) – 레디액션(2)
– 최우수상 : 동화 – 마고성의 비밀(5-1회) – 지원, 길동무가 되다
– 우수상 – 잊혀진 우정
● 세계 동화 – 봄봄봄
● 이달의 한문 고사성어 – 각주구검
● 교양 칼럼 :‘눈도장’을 찍어라
● 우리들 마당 : 또래 상담 – 저동초들학교 6학년 신예현
● 맛있는 공부 – 행복한 인문 독서 : 나의 꿈과 자신감을 키워주는 큰 인물 독서법 1
– 경제교육 : 신용으로 움직이는 세상
– 재미있게 익히는 세계 지리 : 대한민국의 행정구역
● 건강 칼럼 : 장명준박사의 올바른 성장과 건강(4) – 성장판 검사
● 색동회 소식 : 동요‘그대로 멈춰라!’ 작곡가 김방옥 선생을 만나다
● 통일 대비 연재 만화(5) : 여기는 대한민국 – 국정원이야기(1) – 국정원?

출판사 서평

월간 [소년 영웅]은 대한민국의 100년 대계, 1000년 무궁 번영이라는 역사적 대명제하에 창간되었습니다. [소년 영웅]은 ① 내일의 대한민국 주인공인 어린이 ? 청소년의 가슴에 미래에 대한 무한한 꿈과 포부, 호연지기를 품게 하고, ② 인성이 형성되는 어린 시절에 나라 사랑하는 마음, 올바른 역사관, 자신의 가치관을 정립케 하며, ③ 글로벌시대 다양한 국제 환경 및 세계 정보, 기초 지식을 접하게 하여 국제적인 감각을 가진 세계인으로의 성장을 도와주는 어린이 ? 청소년을 위한 전문 잡지입니다.

월간 [소년 영웅] 2019년 3월호에는 지금으로부터 100년전 17세 어린 소녀의 몸으로 조국의 독립을 위해 비폭력 독립 만세 운동을 주도하고 일제에 붙잡혀 감옥에 갇혀서도 만세 운동을 계속하다 독립된 조국의 푸른하늘응 보지 못하고 옥중에서 숨진 유관순열사를 소개합니다.

유관순열사(1902. 12. 16 ~1920. 9. 28)는 충청남도 목천군(천안)에서 3남 2녀 중 둘째달로 태어났습니다. 1919년 이화여고 고등과 2학년 때 3.1만세눈동의 결과로 전국의 학교에 휴교령이 내려지자 고향인 천안으로 내려와 천안읍 곳곳을 돌아다니며 만세운동을 준비하여, 음력 3월 1일(양력 4월 1일) 아우내만세운동을 주도하였습니다. 이날 아버지와 어머니를 비롯한 19명이 만세 현장에서 일제의 총칼에 사망하였고, 유관순은 체포되어 감옥에 갇히게 되었습니다. 이후 서대문 형무소에 수감되어서도 옥중 만세 운동을 주도하고, 일제의 고문과 폭행, 영양실조로 순국하셨습니다.

 

소년영웅 2019년 3월호 구입하러가기 (교보문고)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