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꼬레아우라, 제34회 눈솔상 수상

도서출판 꼬레아우라(대표박창재)가 9월 14일 서울 용산구 육군회관에서 제34회 눈솔상을 수상했다눈솔상은 소파 방정환 선생이 창립한 색동회가 제정하는 상으로방정환 연구와 어린이 문화 운동에서 공적이 큰 사람에게 해마다 수여되며 상금은 300만원이다.

도서출판 꼬레아우라는 대한민국의 역사 속 영웅들의 위대한 삶과숭고한 나라 사랑하는 정신을 오늘에 되살려 기리고국민들로 하여금 국가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갖게 하기 위한 역사 교양 잡지 월간 [영웅]을 발행하고 있다특히이번 수상은 어린이들로 하여금 어릴 때부터 나라사랑하는 마음과 미래에 대한 무한한 꿈과 포부를 갖게 하고영응들의 기개와 호연지기를 길러 주는 월간 [소년 영웅]을 창간한 공적을 인정받은 결과이다.

눈솔상은 생전에 소파 방정환 선생과 함께 어린이 문화운동을 하시면서 색동회를 이끌어 오신 故눈솔 정인섭(鄭寅燮선생의 뜻을 기리기 위하여 1985년부터 유족의 出捐으로 시행 되었으며색동회가 해마다 어린이를 위한 문화 활동에 공적이 뛰어난 분과 단체를 선정하여 눈솔 선생 기일인 9월 16일 무렵에 시상하는 한국 어린이 문화대상이다.

금년(2018)에는 제 34회 시상으로 1개 단체(도서출판 꼬레아우라), 2(권효순오승영)이 본 상을 수상하였다.

koreaura001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